아름다운 산하와 살맛나는 국토 Beautiful Nature, Delightful Living Space

보도자료

  • 이슈&뉴스
  • 보도자료

국토연구원의 새로운 소식에 대한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트위터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자,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분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24회 전국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등록자 홍희민 보도일 2019-11-10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제24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글짓기 대회 시상식 개최(국토연구원).hwp


 - ‘제24회 전국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

‣ 개인부문 이정원 어린이(대구 영신초 3학년), 단체부문 대구 산격초등학교 대상 수상​


국토연구원(원장 강현수)은 ‘제24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시상식을 11월 9일(토) 국토연구원 대강당(세종)에서 개최했다.
 ㅇ 국토연구원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올해 전국 초등학교에서 2,310편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ㅇ 아동문학가를 비롯한 5명의 전문가가 3차에 걸친 심사로 33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개인부문에서 이정원 어린이(대구 영신초등학교 3학년)의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이 국토교통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ㅇ 심사위원을 맡은 강인석 아동문학가는 이정원 어린이의 작품에서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국토사랑 아이디어들을 구체적으로 담아낸 속 시원한 작품이어서 대상작으로 선정했다.”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ㅇ 이외, 개인부문 금상에는 송지우 어린이(속초소야초 2학년), 손시우 어린이(서울서빙고초 5학년)를 비롯해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에 339명이 선정됐다.  

단체부문은 국토교통부 장관상 대상에 대구산격초등학교 등 총 7개 학교가 선정됐다. 지도교사 부문에는 김광원 교사(부천 중동초등학교), 이강희 교사(대구 영신초등학교)가 우수 지도교사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글짓기 대회는 미래 국토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국토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1996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20여만 편이 응모해 6,800여 편이 수상했다.​


국토연구원이 창작한 저작물은'공공누리'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