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국 남가주지방정부연합(SCAG) 대표단과의 공동 워크숍 개최

  • 등록일2017-10-26
  • 조회수12740

‘미국 남가주지방정부연합(SCAG) 대표단과의 공동 워크숍’ 개최

 

일시: 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10시
장소: 국토연구원 3층 대회의실
주제: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계획을 위한 빅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회와 도전 

 

 국토연구원 글로벌개발협력센터는 지난 10월 24일(화) 국토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미국 SCAG 대표단과의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미국 남가주지방정부연합(Southern California Association of Governments: SCAG) 대표단(Hasan Ikhrata, 대표 외 9인)의 방원을 계기로 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에서 김동주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토연구원과 SCAG 간의 긴밀한 상호협력의사를 표명했다. 이후 진행된 발표에서 SCAG의 Hasan Ikhrata(대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빅 데이터 활용 방향에 대해 소개하였다. 이어 한국교통연구원의 송태진 책임연구원은 교통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빅 데이터 연구의 발전 가능성,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였고, 국토연구원 윤서연 책임연구원은 최근의 빅 데이터 분석 환경 변화 및 빅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이후 SCAG 대표단은 사기업의 정보공개 유무, 실시간 정보 수집 방법, 개인정보 관리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향후 국토연구원, SCAG 및 한국교통연구원과의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워크숍으로 평가된다. 
 

미국 남가주지방정부연합(SCAG) 대표단과의 공동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