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하와 살맛나는 국토 Beautiful Nature, Delightful Living Space

주요행사

  • 알림마당
  • 주요행사

국토연구원의 전체 공지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개최
제목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개최
작성일 2018.12.21
첨부

파일첨부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개최_자료집.pdf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개최 안내


일시|2018년 12월 18일(화)
장소|프레지던트 호텔(서울)
주제|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방향 모색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연구센터는 12월 18일(화)에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브람스홀에서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부동산시장연구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여 부동산시장 연구 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정책사례 경험을 공유하여 주거 안정 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사진1


포럼은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의 개회사와 박환용 주거복지포럼 상임대표의 축사로 시작하였고, 첫 번째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주택시장 진단과 평가”세션에서는 영국 Sheffield Hallam University의 Ed Ferrari 교수, 캐나다 Canada Mortgage and Housing Corporation의 Bert Pereboom 부장, 국토연구원 박천규 연구위원이 각 국가의 주택시장 진단 및 평가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사회주의 국가의 주택정책 운용 경험” 세션에서는 중국사회과학원의 왕예창 주임, 싱가폴국립대학의 이관옥 교수가 각 국가의 부동산 시장 현황과 정부의 규제 및 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전 국토교통부 1차관과 국토연구원장을 지낸 김경환 서강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김용순 토지주택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흥진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 엄수원 전주대학교 교수, 안장원 중앙일보 차장, 조성찬 토지+자유연구소 연구위원 등과 함께 5개 주제발표에 관해서 열띤 토론을 하였다.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사진2


이번 포럼에서 소개되고 논의된 각국의 연구 경험과 정책사례가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방향 모색을 위한 좋은 참고자료가 되고, 더 심도 깊은 토의를 불러일으키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제1회 글로벌부동산시장 연구포럼 사진3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8년 하반기 국토교통부-국토연구원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다음글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