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하와 살맛나는 국토 Beautiful Nature, Delightful Living Space

공지사항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국토연구원의 전체 공지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작품 공모
제목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작품 공모
작성일 2022.05.27
첨부

파일첨부 (홈페이지)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공모지침서.hwp

파일첨부 (홈페이지) 공모신청 및 작품설명서 등 공모 양식.hwp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작품 공모

공모접수ㅣ 2022.05.30(월)~07.8(금) 18:00

참가자격ㅣ 공모사업의 시행, 설계, 시공 등의 과정에 해당사업과 관련된 주체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등의 해당 기관' 또는 '해당 기관의 담당 공무원 및 업무 수행자 등의 개인'

등록방법ㅣ 공모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www.lcdc.kr 또는 하단 이미지 클릭)

주       최 |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후       원 | 파이낸셜뉴스​

주       관 |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한국도시설계학회, 한국경관학회, 한국공공디자인학회, 대한건축학회, 대한토목학회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파이낸셜뉴스가 '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작품을 공모합니다.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품격 있는 국토, 아름다운 경관'을 슬로건으로 우리나라 국토, 도시, 경관을 아름답게 가꾸는 잘 된 사례를 평가해 시상해 관련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고 큰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국토경관의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이를 각 지방자치단체에 확산시키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지난해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된 가운데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남 하동군의 '화개천변 경관보전 및 개선사업'은 하동군의 노력으로 우수한 자연경관을 보존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경관행정 우수사업으로 우리나라 국토경관의 질적 수준을 향상한 모범적인 사례입니다.


인천광역시의 '인천 제물포 구락부'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역사문화 공간을 새롭게 재해석한 도시재생의 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국토교통부장관상 9점, 국토연구원장상 2점, 학회장상 7점 등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포함 총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작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는 '경관행정우수사례 경진대회'까지 합쳐져 품격이 더 높아졌습니다.


우리나라 국토·도시·경관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국토대전' 수상작을 배출한 지자체 등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 응모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